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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뉴스] 마스크 벗고 나들이객 늘자 한강변 편의점 매출 특수
[포토뉴스] 마스크 벗고 나들이객 늘자 한강변 편의점 매출 특수
  • 최민우 기자
  • 승인 2023.04.02 11: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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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 마스크, 기온 상승 효과로 나들이 객 크게 공원, 관광지 매장 매출 크게 올라
돗자리 13배, 라면 7배, 간편식 5배↑
사진제공 = gs리테일
사진제공 = gs리테일

[뉴스피아] 마스크 해제와 이른 기온 상승으로 나들이 족이 부쩍 증가하면서 편의점이 매출 특수를 맞고있다. 특히 공원, 관광지 등지에 위치한 매장의 매출이 크게 뛰어 올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공원, 관광지 등지에 위치한 100여점의 최근 1주일(3월25일~31일) 매출을 전년 동기와 비교 분석한 결과 도시락 등 간편식 271%, RTD 주류(하이볼 등) 220%, 카페25(원두커피) 아이스 메뉴 170%, 얼음컵 142%, 빙과류 125%, 맥주 110%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장 큰 신장세를 보인 것은 나들이 용품으로 대표 상품인 돗자리 매출의 경우 322% 신장했다.  

동기간, 이른 벚꽃 개화 등으로 가장 큰 특수를 누리고 있는 한강변, 여의도 매장 20여점의 경우 일반 관광지 주변 매장 대비 3배 수준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돗자리 매출은 무려 1292% 폭증했으며, 한강의 대표 먹거리로 꼽히는 즉석 라면 매출은 611%, 간편식 452%, RTD 주류 420%, 맥주 396%, 얼음컵 348%, 빙과류 299% 크게 신장했다.

GS25 관계자는 "마스크 해제, 기온 상승 등으로 나들이 족이 크게 늘며 주요 관광지, 공원 매출이 크게 상승했다”며 “본격적인 벚꽃 축제 기간에 상춘객이 정점을 찍으며 매출 상승세가 더욱 가팔라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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