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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피트니스센터 무인 편의점…GS25, 상권 맞춤형 특수점포 확대
이번엔 피트니스센터 무인 편의점…GS25, 상권 맞춤형 특수점포 확대
  • 주은희 기자 기자
  • 승인 2020.01.08 14: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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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트니스형 GS25 전용 상품 20여종도 취급
지난해 11월 국내 최대 피트니스센터에 오픈한 피트니스형 GS25 전경. (사진=GS리테일)
지난해 11월 국내 최대 피트니스센터에 오픈한 피트니스형 GS25 전경. (사진=GS리테일)

[뉴스피아] GS25는 무인 시스템을 적용해 점포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상권 맞춤형 특수점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GS25는 지난해 10월에는 뉴서울 CC 골프장 내 그늘집 편의점에 이어 같은해 11월에는 전국 46개의 피트니스센터를 운영하는 법인 앤앤컴퍼니와 제휴해 '피트니스형 GS25'를 열었다.

일반 편의점이 주로 1층에 입점되는 것과는 달리 피트니스형 GS25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소재 건물 3층 피트니스 센터(GOTO 주엽점) 내에 위치해 있다.

해당 매장은 33㎡ 규모의 소형 매장으로 4000여명의 피트니스 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다. 점포 운영은 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 자율 결제 시스템을 적용해 무인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상품 구성도 일반 편의점과 다르다. 누구나 많이 찾는 상품 200여종과 피트니스센터 회원들이 선호하는 저칼로리 위주의 상품 100여종으로 구성했다. 일반 GS25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닭가슴살 등의 신상품 20여종도 판매한다.

GS25에 따르면 피트니스형 GS25에서 오픈 후 12월 말까지 판매된 상품을 분석한 결과 매출 1~5위 상품군은 ▲기타 육가공품(닭가슴살 등) ▲신선 샐러드 ▲대용량 흰우유 ▲에너지드링크 ▲가공 계란 순이었다. 일반 GS25에서 대용량 흰우유가 23위, 에너지드링크가 37위인 것을 제외하면 모두 50위권 밖의 상품군이다.

이 같은 매출 분석 결과는 피트니스센터 이용객들의 특성에 맞춰 몸매 관리, 피로 회복 등의 목적 구매가 반영된 식품이 잘 팔리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승준 GS25 개발기획팀 부장은 "앞으로도 GS25의 최적화된 운영 효율화 시스템과 특별한 상품 구색 등으로 다양한 고객 수요에 최적화된 형태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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