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아] NH농협은행이 비대면채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보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오픈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비대면 보험 플랫폼'은 저축보험 3종·연금보험 5종·보장성보험 9종 등 총 21종 상품을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상품추천과 상품비교를 비롯해 ▲보험료 납부 ▲지급관리 ▲계약사항 조회 등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보장내용을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한 줄 그래프 설명'과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다양한 조건으로 상품을 설계할 수 있는 '간편설계' 기능도 제공한다.
플랫폼 출시와 함께 내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비대면 보험 플랫폼'에서 저축성보험(저축·연금·연금저축·변액보험)에 월10만원 이상 가입하면 선착순 500명에 스타벅스 상품권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보장성보험 가입시 금액과 관계없이 선착순 500명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인태 마케팅부문 부행장은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해 고객들 접근성을 강화했다"며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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