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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 48년만에 명칭 변경
"이제는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 48년만에 명칭 변경
  • 박지희 기자
  • 승인 2019.03.07 16: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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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피아] 한국야쿠르트의 상징인 '야쿠르트 아줌마' 명칭이 48년 만에 새롭게 바뀐다.

한국야쿠르트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야쿠르트 아줌마'의 명칭을 '프레시 매니저'로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프레시 매니저'는 신선함을 뜻하는 'Fresh'와 건강을 관리해주는 'Manager'를 합친 단어로 신선한 제품을 전달하며 고객의 건강을 관리한다는 뜻을 담았다.

'야쿠르트 아줌마'는 1971년 47명으로 처음 활동을 시작했다. 특유의 친근한 이미지와 성실함으로 1975년 1000명, 1983년 5000명, 1998년 1만명을 넘어서며 국내 대표 방판 조직으로 성장했다.

한국야쿠르트는 대대적인 명칭 변경을 통해 방문판매 채널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며 신선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한국야쿠르트는 세계 최초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Cold&Cool)'를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활동성을 높여왔다. '코코'는 현재 9300대 이상 보급되었으며 '콜드브루', '잇츠온' 등 새로운 사업군으로 확장을 가능케 해 '프레시 매니저' 수입 향상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온라인 통합플랫폼 ‘하이프레시’ 구축으로 고객이 쉽게 제품을 주문하고 선택한 제품을 빠르게 전달하는 시스템을 마련한 바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프레시 매니저'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도 확대해 갈 예정이다. 1994년 서울 광진구청과 손을 잡고 시작한 ‘홀몸노인 돌봄활동’은 현재 전국 617개 지자체와 연계해 3만여명의 홀몸노인을 돌보는 사업으로 확대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 이항용 영업부문장은 "프레시 매니저는 한국야쿠르트의 신선한 제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관리하는 전문가를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제품을 전달하며 고객의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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