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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발급 제공
'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발급 제공
  • 박지희 기자
  • 승인 2019.01.14 19: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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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 제공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홈페이지. (사진제공=행정안전부)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홈페이지. (사진제공=행정안전부)

[뉴스피아]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근로소득 연말 정산 시 필요한 증빙서류를 빠르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정부24(www.gov.kr)' 웹사이트에서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정부24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므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정부24'는 일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므로, 행정안전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하여 별도의 화면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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