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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나보타,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로 성장" 예고
대웅제약, "나보타,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로 성장" 예고
  • 이은정 기자
  • 승인 2018.07.06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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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호텔에서 'NABOTA SEOUL 2018'을 개최했다. ⓒ 대웅제약
▲지난 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호텔에서 'NABOTA SEOUL 2018'을 개최했다. ⓒ 대웅제약

[뉴스피아]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5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호텔에서 개최된 'NABOTA SEOUL 2018'을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나보타 제2공장의 FDA cGMP 및 EU GMP 승인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한국 ▲미국 ▲아랍에미리트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국내외 미용성형 전문의 200여명 이상이 참석했다.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인 에볼루스의 마케팅 부사장 셉템버 리합 (September Riharb), 최고 메디컬 책임자(Chief Medical Officer) 루이 아벨라(Rui Avelar, MD), 그리고 미국의 피부과 전문의 크리스틴 로마인(Kristine Romine, MD)이 연사로 나섰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셉템버 리합이 에볼루스의 소개와 함께 미국시장에서 나보타에 대한 기대감과 경쟁력에 대해, 루이 아벨라가 나보타의 미국, 유럽에서의 대규모 2, 3상 임상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그리고 크리스틴 로마인이 현재 미국의 보툴리눔 톡신 시장과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시술법을 소개했다.

루이 아벨라는 "나보타는 한국 및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진행된 임상결과에서 보톡스와의 비열등성(non-inferiority)을 입증했으며 임상 데이터의 통계적인 측면으로 보았을 때는 오히려 보톡스보다 효과면에서 우월한 경향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또한 "미국에서 65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또 다른 3상 임상에서는 시술 30일째 총 4단계 주름 스케일 중, 연구자와 피험자가 동시에 2단계 이상 주름이 개선됐다고 동의한 비율이 70%에 육박하는 결과를 보여 평가 난이도를 높인 임상에서도 효과를 입증했다"며 나보타의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임상결과를 강조했다.

이어 "미국 현지에서도 보톡스 이후 처음으로 출시될 900KDa 제품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에볼루스가 가지고 있는 미용시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대웅제약의 우수한 제조 기술 및 생산설비를 바탕으로, 나보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보툴리눔 톡신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지금까지 나보타가 일궈낸 성과를 알리고, 선진국 수준의 생산설비와 우수한 제품력을 보여주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에볼루스와 협력해 나보타를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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